본문 바로가기

교통 & 전철

신차 구입시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새차구매시 꼭 알아둬야 할 정보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바야흐로 1가구 1자동차 세대를 지나 1가구 2자동차 세대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차량구매를 이전보다 많이 하신다는 이야기겠지요.




# 들어가기 #

차른 다른 재화상품과는 엄연히 차이가 납니다. 일단 다른 재화에 비해 가격이 고가이구요. 한번 구매하면 다시 소비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매우 긴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에 차를 구매할 때에는 매우 신중하게 접근을 하여야 한다는 것이죠.
게다가 차를 많이 구매해보지 못한 소비자로써는 첫 구매시 모르고 덤탱이(?)를 당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차구매는 매우 주의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신차구매시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차가 출시되고 6개월~12개월 정도 기다린 후 구매하라
새로 출시된 차는 충분한 도로주행 등의 테스트가 있어도 아직 검증이 안된부분들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차의 결함유무를 보려면 신차구매후 6~12개월 정도 기다린 후 해당 차종의 사고 등이 발생이 크게 없으면 그때 구매하시는게 바람직 합니다. 
게다가 신차 구매후 6개월 이후면 가격도 처음 출시됬을때보다 많이 down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도 합니다.



2. 내게 꼭 맞는 차량을 구매하자
내가 출퇴근용으로 차를 구매한다든지, 아니면 영업의 목적으로 구매를 한다든지 등의 나의 용도에 맞는 차량을 구매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차량의 용도를 잘 파악하지 못한다면 차량을 다시 팔거나 새롭게 구매할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죠.



3. 연말에 차를 구매하자
보통 연말이 되면 생산된 차종의 년식이 바뀌게 됩니다. 예를 들자면 올해 구입을 하게 되는 차는 2016년산이고, 내년 초에 구매를 하게되면 2017년산이 되지요. 뭐 기능이 변하지 않는이상 크게 차이는 없지만 연말에 차량을 구매하게 된다면 싼 가격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자
간혹 해당 차종에 맞는 프로모션(소비촉진)이 간혹 차량회사에서 진행되기도 합니다. 그럴때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저렴한 가격, 사은품 등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구입할 차량 미리 시승해보기


이건 기본중의 기본이죠? 내가 구매해서 타고다닐 차량을 미리 시승해보고 그 느낌을 갖고 판단하는것이 가장 빠른길입니다.

이상 차량구매시 유의할 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