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 이슈

동원예비군 훈련여비 더 받기 (개별입영 선택)

이번 포스팅은 군대, 국방관련 포스팅입니다. 남자라면 병역의 의무를 대부분 치르게 되는데요. 요즘 군 복무기간이 1년 10개월로 많이 줄었다고 하죠? 아무리 줄었다 한들 군대는 어찌됐든 힘든 곳입니다. 이렇게 1년 10개월 국방의 의무를 무사히 마치면 이제 현역에서 예비역으로 "역"  종 이 바뀌게 됩니다. 그러면 일반 병사로 갔다온 사람들은 4년, 기타 부사관 및 장교 등 군 간부로 갔다오게 되면 7년 이상 예비군으로 편성이 됩니다. 이때 예비군은 크게 동원예비군, 향토예비군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오늘은 부대에서 입영해서 훈련을 하는 동원예비군 훈련시 여비를 더 받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원예비군 통지서를 보게되면 위쪽에 입영구분이 있습니다. 여기엔 "집단입영", "개별입영" 의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집단입영이라고 하면 일정한 탑승장소에서 수송버스를 이용해 일괄 부대로 입소하는 것이고, 개별입영은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부대에 개인적으로 입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집단입영말고 개별입영으로 신청을 하게되면 여비를 계좌로 더 넣어주는데요. 바로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동원예비군 훈련간의 여비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입영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병무청에 접속하여 병무민원포탈로 이동한다.








2. 동원/예비군 카테고리를 클릭한다.










3. 동원훈련입영방법(개인/차량)변경신청 을 클릭한다.










4. 신청구분에서 개별입영전환신청 을 클릭한다.













5. 동원훈련 입영방법이 개별로 신청이 완료됐는지 최종점검한다.










5번까지 완료가 되면 동원예비군 훈련여비를 조금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버스를 통해 단체입소를 하는 나름 편안함 보다는 개별로 입소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정해진 버스탑승시간에 제한을 받지않고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여비도 더 받으실려면 이 개별입소를 신청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