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 이슈

최순실, 이경재 변호사 선임, 이경재 변호사는 누구?

최근 비선실세 의혹의 주인공 최순실 (최서원 개명)씨가 오늘 7:37분 런던발 인천공항행 브리티시社 의 항공기를 타고 우리나라에 입국했다고 합니다. 뭐 입국을 왜 했냐하면 다들 잘 아시겠지만 이번 박근혜 정부의 비선실세로 우리나라를 뒤흔들고 있는 사람으로써, 이번 정권 후반부의 레임덕 등과 맞물려 그 심각성이 증대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최순실씨가 우리나라에 입국하면서 입장표명을 하려 했지만 런던에서 우리나라로 오는 데 걸리는 시간은 10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에 그는 현재 휴식을 취하고 내일 쯤 검찰의 소환에 응해 입장표명 등을 한다고 여러 언론에서 보도가 나간 바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9시 30분쯤, SBS에서는 특보로 뉴스를 방영했는데요. 그 내용은 최순실씨가 이경재 라는 변호사를 선임해서 그 변호사가 최순실씨에 대한 변론을 하는 내용이 생방송으로 대서특필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최순실씨를 변호하는 이경재 변호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그가 뭐하는 사람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매우 증대되어 있는 실정인데요. 이번 포스팅은 이경재 변호사가 누군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경재

 
직업은 법무법인 동북아의 대표 변호사이며, 출생은1949년 10월 30일이며, 나이는 68세 (만 67세)입니다. 그의 고향은 경상북도 고령군 이라고 합니다.


학력으로는 1967년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1972년 서울대학교 법학과 학사를 취득하였습니다.


경력으로는 1972년 제 14회 사법고시를 통과하였다고 합니다. 2년뒤 1974년, 그는 사법연수원을 4기로 수료하고, 1975년 춘천지방검찰청 검사로 그의 법조인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1998 서울고등검찰청 검사를 마지막으로 검사로써의 업을 다하고, 2013년 부터 지금까지 법무법인 동북아 대표변호사로 활동중이라고 합니다.



이 변호사가 가장 주목을 받게 된 것은 바로 이번 최순실 비선실세 의혹에 있어 그 사건을 변론하는 변호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는 것이며, 과연 이 이경재변호사로 인해 이번 최순실 비선실세 의혹이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한 초미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사항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이상 이경재 변호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