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 이슈

[취업정보] 2017년 공공기관 2만명 채용 : 역대 최고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취업관련 포스팅입니다. 요즘 최순실 국정농단 등으로 인해 정국이 뒤숭숭한데요. 이 국정농단 사건도 매우 중요하지만 우리 앞날을 설계해가는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 또한 취업이란 관문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오늘 포스팅은 취업관련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오전에 기획재정부에서는 내년 : 2017년도 공공기관 채용이 역대 최고라는 보도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올해보다 1,800명 늘은 수치라고 하며, 2014년부터 매년 신규채용 규모를 늘려 내년이 역대 최고로 많이 선발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분야별 공공기관을 한번 알아보면,

 한국전력(1천271명), 수력원자력(661명), 국민건강보험공단(1천50명), 서울대병원(873명), 기업은행(457명), 

인천국제공항공사(228명), 농어촌공사(252명) 

순으로 채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공공기관도 일명 '탈스펙' 으로 인재를 선발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또한 정부는 오늘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6년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열고 내년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에게 제공한다고 합니다.



몇년전 부터 국가직무표준(NCS)이 도입되어 공공기관 취업시 이를 적용하게 되는데요. 본인이 취업을 원하는 공공기관의 사이트에서 자주 방문하시어 채용공고를 꼭 확인하시고 그에 맞게 취업준비를 하시면 문제가 없으실 거 같습니다.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여러분들 화이팅입니다!